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수상한 그녀 영화 정보 소개 등장인물 줄거리

by 건히네 2024. 2. 12.

수상한 그녀 정보&소개

장르 판타지 코미디 드라마 미스터리

제작 전재순 한흥석 임지영

감독 황동혁

개봉일 2014.01.22

상영시간 125분

네이버 평점 9.09

관객수 866만명

 

국립대 교수인 아들 자랑이 유일한 낙인 욕쟁이 칠순 할매 오말순은 어느날 , 가족들이 자신을 요양원으로 독림 시키려 한다는 청천벽력 같은 사실을 알게 된다. 뒤숭숭한 마음을 안고 밤길을 방황하던 할매 말순은 오묘한 불빛에 이끌려 청춘 사진관으로 들어간다. 난생 처음 곱게 꽃단장을 하고 영정사진을 찍고 나오는 길 , 그녀는 버스 차창 밖에 비친 자신의 얼굴을 보고 경악을 금치 못한다. 오드리 헵번처럼 뽀얀피부, 날렵한 몸매...주름진 할매에서 탱탱한 꽃처녀의 몸으로 돌아간 것 아무도 알아보지 못하는 자신의 젊은 모습에 그녀는 스무 살 오두리 가 되어 빛나는 전성기를 즐겨 보기로 마음 먹는데...

수상한 그녀 등장인물

 

나문희-오말순역

심은경-오두리역

박인환-박씨(박수현)역

성동일 - 반현철 열

황정민-애자 역

이진욱-한승우 역

김현숙-박나영 역

진영-반지하 역

김슬기-반하나 역

하연주-수연 역

박혜진-옥자 역

정인기-현철 친구 의사 역

이장유-신발가게 주인 역

홍석연-약사 역

특별출연

김수현-젊은시절의 박씨 역

장광- 사진사 역

최화정-라디오 디제이 역

유세윤-전설의 밴드 보컬 역

디아블로-전설의 밴드 역

 

수상한 그녀 줄거리

국립대학교 노인 문제 전무 교수 아들을 유일한 자랑거리로 알고 지내는 오말순 할머니

며느리가 아침에 손자 반지하의 진로 문제로 오말순과 다툰 것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아 쓰러져 병원에 입원하자 손녀 반하나는 할머니가 원인이라고 생각해 오말순을 요양원에 보내자고 합니다.

이 얘기르 들은 오말순은 밤길을 방황하다 한 사진관에 걸린 오드리 햅번을 보고 영정사진이나 찍어야겠다는 마음으로 청춘 사진관에 들어갑니다. 오십년은 더 젊어 보이게 해 드릴게요 라는 사진사의 말에 오말순을 말이라도 고맙다며 사진을 찍었는데 정말 50년 전의 꽃다운 몸으로 돌아갔습니다.  그뒤 버스를 타고 집으로 가던중 차창 밖으로 비치는 자신의 얼굴을 보고 놀라움을 금치 못합니다

자신이 스무살 꽃쳐녀가 되어버린 자신을 발견하게 되죠 이왕 이렇게 된거 이순간을 즐기기로 마음을 먹고 파마머리도 오드리헵번처럼 바꾸고 집으로 가긴뭐하고 박씨집에 들어가게 되는데박씨의 딸 박나영이 이름이 뭐냐고 묻자 젊어진 오말순은 어떨결에 오드리 헵번에서 따온 오두리라고 답합니다.

 

노래부르기를 좋아하던 오두리는 노인카페에서 노래를 불렀고 카페에 있던 사람들과 박씨 할머니 찾으러온 반지하 엠카운트다운 한승우PD는 감탄하며 박수를 칩니다.  반지하는 오두리에게 보컬을 제안하고 밴드의 보컬로 활동을 하게 됩니다.

티비에 출연한 반지하 밴드는 좋은 반응을 얻고 오랜만에 두리는 가슴 떨리는 기분도 느낍니다. 그러다가 다시 말순으로 돌아갈 방법을 찾습니다. 바로 피가 나면 다시 늙어지는데요 자신의 꿈 승우를 조금씩 좋아하는 마음 노령으로 언제 죽을지 모르는 두려움으로 되돌아 가는걸 주저하게 됩니다.

그러다 반지하의 교통사고로 병원에 달려가게되고 사고로 과다출혈을 일으켜 수형을 해야 하나 하필 그의 피가 희귀혈액형인지라 당장 수술을 할수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가족들은 할머니가 지하와 같은 혈액형이라는 것을 생각해 내지만 할머니는 이미 가출한 상태라 엄마 애자는 오열합니다.

오두리는 수혈을 해주겠다고 가족들에게 말하고 오두리가 오말순이라는걸 알게된 반현철은 어머니가 힘들게 살아온 과거를 회상합니다. 반현철은 오두리에게 제 아들은 제가 알아서 살리겠으니 이제 어머니의 인생을 살라 라고 슬피 울면서 권하지만 오두리는 다시 태어나도 너희들의 엄마로 태어나겠다며 결국 수술실로 들어갑니다.

그로1년후 반지하는 다시 밴드 활동을 시작했고 밴드의 메인 보컬은 지하의 누나 반하나가 맡는다. 

한편 박씨도 우연히 청춘 사진관으 발견하고 들어가 사진을 찍고 이후 버스 정류장에 있는 오말순앞에 헬멧을 쓰고 오토바이를 탑승한 남자가 서는데 헬멧을 벗자 웬 잘생긴 남자의 등장에 오말순은 어리둥절해 합니다. 그 순간 워뗘 후달려?? 라는 남자의 말을 듣고는 박씨가 젊어졌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수상한 그녀 관람평

너무 재밌게 봤습니다. 여자 친구랑 보고 너무 재밌어서 부모님도 보여드렸네요 너무 강추합니다.

어린나이에도 불구하고 은은 연기르 보여주는 심은경 이젠 충무로에서 당당히 인기배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듯

마지막이 너무 재밌네요

언젠가 나의 엄마가 다시 한번쯤 젊은 시절로 돌아간다면 이루지 못한 꿈을 이루고 싶다했던 말이 떠올랐다.

감동적이였어요

너무 재밌게 봤어요 보통 아무리 재밌는 영화를 보더라도 집이 아닌영화관에서 본다면 깔깔대고 웃지 않거든요

피식피식 대거나 작은 소리로 웃거나 하는게 대부분 인데이 영화 볼땐 거의 대부분의 관객들이 빵빵 터지더라고